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알고가기/일본

도쿄 근교 에노시마, 가마쿠라 : 자연과 신성한 역사가 어우러진 여정

by 째깐스 2023. 5. 19.
728x90
반응형

도쿄 근교  에노시마, 가마쿠라 : 자연과 신성한 역사가 어우러진 여정

 

성스러운 가마쿠라 신사와 신성한 순례

에노시마 해변: 아름다운 휴양지와 해양 활동

자연 속의 낭만과 모험: 에노시마 가마쿠라 하이킹

도쿄 외곽의 풍부한 문화와 역사를 탐방하는 여행

 

가마쿠라와 에노시마:  일본 가나가와현에 있는 도시와 섬

두 곳은 역사와 문화,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도쿄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많이 방문하는 곳

-개인적으로 나의 청춘과 애뜻함이 있는 장소로 애정하는 곳이기도 했다.

 

에노시마 ◆

후지사와시에 속하며, 가마쿠라와 에노덴 전차로 연결되어 있다. 에노시마는 에노시마 신사, 캔들 전망대, 이와야 동굴, 해수욕장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있고, 후지산을 볼 수 있는 포인트이기도 하다.

특히 날씨가 맑은 날에는 후지산을 볼 수 있고 개인적으로 해질 무렵 에노시마의 한적한 한쪽에서 노을을 바라 보는것을 추천한다.

흩날리는 구름이 오렌지 색으로 물들면 뻥뚫린 하늘의 색감이 엄청 예쁘다. 마치 오랜된 애니메어션 속의 배경의 한 장면 같은 뭉클함을 느낄 수 있을 지도......

에노시마 볼거리

 

에노시마 신사: 섬의 언덕에 흩어져 있는 세 개의 신사를 통칭하는 이름으로, 예능과 재물, 행운의 여신인 변재천을 모시고 있다.

섬의 정상까지 오르면서 각각의 신사를 참배하고, 용연의 종을 울려보면 추억거리가 생긴다. 종을 울리면 연인과 영원히 함께할 수 있다고 믿어지며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다. (근데 왜 헤어졌지? 역시 영원한건 없어! ㅋㅋ)

에노시마 전망대: 섬 중앙에 있는 60m 높이의 등대로, 해안과 섬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맑은 날이면 후지산도 볼 수 있으며, 해질무렵은 오렌지색 노을과 야경이 아름답다.

에노시마 이와야 동굴: 섬의 해안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두 개의 동굴로, 가마쿠라 시대영웅 미나모토노 요리토모가 즐겨 찾았다고 한다.

동굴 안에는 용이 출몰한다는 전설이 있으며, 용과 관련된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신에노시마 수족관: 에노시마 바로 앞에 있는 현대적인 수족관으로, 20여 개의 수조에서 500여 종의 바다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특히 인기 있는 것은 대형 원통형 수조에서 펼쳐지는 돌고래 쇼와 저녁 시간대에 켜지는 환상적인 조명

에노덴을 타고 주변을 둘러보자!

에노덴: (에노시마 전철의 약칭)  가나가와현가마쿠라역후지사와역 사이를 연결하는 철도 - 옛날 감성의 차체와 해안가를 달리는 노선이라는 점 때문에 철도 마니아와 관광객으로부터 큰 인기있다.

에노덴을 타면 가마쿠라역하세역 사이에서 수국 꽃밭을 볼 수 있는 시기(6월)도 있다.

에노덴 1일 승차권은 에노덴의 전 구간에서, 1일 몇 번이라도, 그 역에서도 타고 내리기가 가능한 승차권

  -가격은 성인 800엔, 소인 400엔이며, 전역의 발매기로 발매

에노덴의 역에서 자동 매표기를 이용

자동 매표기화면 왼쪽 아래 버튼으로 영어 표기로 전환이 가능 / 왼쪽 화면 빨간 사각형의 버튼을 터치하여 구입/ 요금을 터치하고 돈을 넣으면 티켓을 구입 -에노덴 1일 승차권을 이용하면 에노시마 시캔들신에노시마 수족관, 하세데라 등의 시설에서 할인 등의 특전을 얻을 수 있다.

노시마의 즐길 거리 추천!

서핑

서핑을 즐기려면 에노덴이나 오다큐선으로 가타세 에노시마역이나 에노시마역에서 내리면 됨 역에서 도보로 2~5분 거리에 해변이 있으며, 여러 서핑샵이 있어서 보드와 슈트 빌릴 수 있다.

서핑을 처음 해보는 사람은 서핑스쿨에 참여하면 됨

서핑스쿨은 3시간 정도 소요, 육상 강습과 바다에서의 연습을 한다. 서핑스쿨의 요금은 (성인 8,000엔, 소인 6,000엔)

낚시

낚시를 즐기려면 에노시마의 남쪽 끝에 있는 이와야 동굴 근처에서 할 수 있다. 이곳은 바위가 많아서 물고기가 잘 붙는 곳으로 알려져 있음.

낚시대와 미끼는 동굴 입구 근처의 낚시용품점에서 빌리거나 살 수 있다.

낚시대 대여료는 1,000엔, 미끼는 500엔(현지 시세에 따라 변동가능 있음 )   -낚시를 하기 전에 동굴 입구에 있는 관리인에게 허가를 받아야 함

♥ 가마쿠라

일본 최초무사정권가마쿠라 막부가 수도로 삼았던 군사 정치의 중심 도시였으며, 일본 최초의 선종 사찰이 있어 종교적인 의미도 지닌 도시이다.가마쿠라 대불, 츠루가오카 하치만구, 겐초지 등 많은 사찰과 신사가 있다. 또한 만화 슬램덩크의 배경지로도 유명하다.

역사적인 신사와 절, 아름다운 해안 경관, 복고풍의 전철 등 다양한 매력이 있는 도시

 

쓰루가오카 하치만구:

가마쿠라의 랜드마크로, 전투와 승리의 신하치만을 모시고 있다. 신사의 정문에는 거대한 붉은 토리가 있으며, 신사 내에는 연못과 정원, 박물관 등이 있으며 매년 9월에는 유명한 유키와리 신사 축제가 열린다.

고토쿠인 대불:

가마쿠라의 상징거대한 동상으로, 약 13m의 높이121t의 무게

대불은 야외에 노출되어 있으며, 내부에 들어가서 구경할 수도 있음, 대불은 여러 차례의 재해와 파괴견뎌내고 오늘날까지 남아 있는 기적적인 작품

하세데라에서 수국과 전망을 즐겨보자!

하세데라:

가마쿠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6월에 피어나는 수국으로 유명

절의 정원에는 약 2,500포기의 수국이 심어져 있고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꽃을 볼 수 있다. 절의 전망대에서는 해안과 후지산을 바라볼 수 있다.

가는방법

오다큐선을 이용:

신주쿠역에서 에노시마 가마쿠라 프리패스를 구입 ( 신주쿠역과 후지사와역의 왕복 교통비와 에노덴 전차의 무제한 탑승권이 포함)

가격은 성인 1470엔, 아동 740엔 이 패스를 이용하시면 후지사와역에서 에노덴 전차로 환승하여 가마쿠라와 에노시마를 구경할 수 있음  -에노시마 섬의 관광시설 입장료할인받을 수 있다.

JR선을 이용:

시나가와역, 도쿄역에서 요코스카선으로 오후나역까지 -> 오후나역에서 가마쿠라 에노시마 패스를 구입(오후나역과 가마쿠라역 사이의 JR선과 에노덴 전차의 무제한 탑승권이 포함)

가격은 성인 700엔, 아동 350엔 이 패스를 이용하시면 오후나역에서 쇼난 모노레일쇼난 에노시마역까지 가신 다음, 걸어서 에노시마 섬을 구경하고, 에노덴 전차하세역가마쿠라역을 방문가능

두 방법의 장단점

오다큐선신주쿠역에서 바로 출발할 수 있고, 비용이 저렴하지만, 후지사와역에서 환승해야 하고, 왔던 길을 되돌아가야 한다는 단점

JR선시나가와역이나 도쿄역에서 출발해야 하고, 비용이 조금 더 비싸지만, 쇼난 모노레일을 타볼 수 있고, 동선상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