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알고가기/동남아시아

역사적인 유적지와 사원 탐방 - 캄보디아 앙코르 와트

by 째깐스 2023. 5. 17.
728x90

신비로운 과거의 유산, 앙코르 왓을 탐험하다

앙코르 와의 역사적인 유적지와 숨막히는 사원들을 탐방하는 잊지 못할 여행에 초대

고대 캄보디아 문명의 세계로 들어가며 앙코르 왓의 풍부한 역사와 건축적 경이에 몰입해 보자!  역사적인 유적지와 멋진 사원 탐방을 하면서  신비로운  유적지의 비밀과 화려함을 알아보는 잊지 못할 여행으로 안내! 

 

앙코르와트

앙코르와트

위치: 캄보이아의 씨엠립 주에 위치

기후: 열대성 건기(11월부터4월, 평균25ºC~30ºC) 와 우기(5월부터10월, 평균27ºC)로 나눔.

        ☞ 여행은 건기를 추천! 우기에는 흙탕물이 되기 쉽고 홍수가 날 수도 있음

 

역사: 캄보디아의 상징이자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세계유산으로 등록된 사원

12세기 초크메르 제국황제 수리야바르만 2세힌두교 신 비슈누를 모시기 위해 건설.

산처럼 생긴 탑들과 그를 둘러싸고 있는 회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탑들은 불교 신들의 고향인 수미산을 상징한다.

앙코르와트는 그 거대한 규모와 정교한 부조, 벽화로 유명하며, 캄보디아 국기에도 그려져 있다.

 

앙코르와트를 비롯해 씨엠립 주변에는 천여 개의 앙코르 유적이 있어서 하루만에 다 볼 수는 없다.

일반적으로 3일이나 4일 정도의 투어 코스를 잡는 것이 좋음!

 

주요 유적지:

앙코르와트: 힌두교 사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종교 건축물.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세밀한 부조와 조각을 볼 수 있다.

 

바이욘: 불교 사원으로, 4면 얼굴상으로 유명, 크메르 미소라고 불리는 얼굴상이 사원 전체에 널려있다.

바이욘
바이욘

 

타프롬: 밀림 속에 방치된 폐허의 사원으로, 영화 '톰레이더'의 촬영지로도 유명함, 스펑나무가 사원을 휘감고 있어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타프롬
타프롬

 

톤레삽 호수: 세계 4대 호수로, 캄보디아 국토의 15%를 차지함,수상 가옥과 맹그로브 숲을 보고, 물고기를 잡는 현지인들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다.

톤레삽 호수
톤레삽 호수

 

프놈 쿨렌: 앙코르 왕조가 탄생한 신성한 산으로, 앙코르 유적에 사용된 돌을 가져온 곳, 폭포와 성스러운 샘물, 잠든 부처의 와불상 등을 볼 수 있다.

프놈 쿨렌
프놈 쿨렌

 

반떼아이 쓰레이: 핑크빛 사암 위에 세밀한 조각들로 유명한 힌두교 사원, 여인의 성채라고도 불리며 아침 햇살에 비친 모습이 아름답다.

반떼아이 쓰레이
반떼아이 쓰레이

 

벵밀리아: 완전히 폐허가 된 사원으로 타프롬과 비슷하지만 복원과 증축이 없어서 태초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음. 인디아나 존스의 탐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벵밀리아
벵밀리아

 

프놈 바껭: 앙코르 유적지로 옮기기 전에 건축된 최초의 사원으로, 7단계의 피라미드형 사원, 전체 109개의 탑이 있으며,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프놈 바껭
프놈 바껭

앙코르와트로 가는 방법:

씨엠립에서 툭툭(툭툭이는 1일 15~20달러)이나 택시(택시는 25~30달러 정도의 요금)를 이용

온라인이나 호텔에서 가이드 투어를 예약할 수 있음

 

앙코르와트의 입장료 ( 며칠권인가에 따라서 달라짐)

1일권 3일권 (일주일 안에 3일 사용) 7일권 (한달 안에 7일 사용) 매표소에서 구매
(신용카드 가능)
37달러 62달러 72달러

입장권에는 구입한 날짜와 마지막 사용날짜가 인쇄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입장권으로 씨엠립 인근의 앙코르 유적지들을 모두 볼 수 있어요! (벵밀리아나 꼬 께르처럼 입장료를 따로 받는 곳도 일부 있으니 참고바람)

 

가이드

가이드는 현지인 한국어 가이드 또는 영어 가이드 중에서 선택가능

일정에 따라 하루에 30~50달러 정도의 비용이 들며, 차량 서비스와 식사비는 별도

가이드를 통해 앙코르와트의 역사와 문화를 자세히 알 수 있으며, 사진 찍는 팁이나 유적지의 숨은 명소 등도 소개해줌

※ 가이드 없이 혼자 여행하고 싶다면, 유적지마다 설명판이나 오디오 가이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아요!

 

가이드 예약:

온라인 예약과 호텔 예약 중 어느 쪽이 더 저렴한지는 확답하기 어려움

가이드의 가격은 일정, 인원, 언어, 품질 등에 따라 다름

ex)  클룩에서는 앙코르와트 조인 투어 (영어 가이드)를 1인당 19,700원에 예약가능 

 티켓에서는 앙코르와트 일출 가이드 투어 (영어 가이드)를 1인당 37,000원에 예약할 수 있다.

 호텔 예약에서 한국어 가이드의 경우 1인당 20~30달러 정도가 평균적인 가격대로 단체로 예약할수록 인당 가격은 낮아짐

※일반적으로 온라인 예약의 경우 가격이 고정되어 있고, 호텔 예약의 경우 가격이 협상 가능함

아목
아목

Tip:

사원 주변에는 작은 식당이나 노점이 많이 있는데

캄보디아 전통 음식인 아목(Amok)이나 누들 수프를 맛볼 수 있음(가격은 1~3달러 정도) / 사원 내부에는 카페나 레스토랑도 있음 여기에서는 커피나 샌드위치, 햄버거 등을 판매함 (가격은 3~5달러 정도)

but 사원 내부의 음식점은 외부보다 비싸고 맛이 별로라는 평가가 많음 / 가능하다면 외부에서 식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

 

신비로운 앙코르 왓의 매력에 빠져 보자. 풍부한 역사, 장대한 사원들, 그리고 평온한 아름다움으로, 이 고대의 불가사의한 보석은 당신의 마음에 영원한 흔적을 남길 여행이 될 것이다. 앙코르 왓의 비밀을 해체하고 이 성스러운 장소에서 전해지는 깊은 영성을 받아들이며, 탐험의 여정에 떠나 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