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알고가기/대만

타이페이 야시장 음식 탐험: 미식 모험

by 째깐스 2023. 6. 19.
728x90
반응형

타이페이 야시장 음식 탐험: 미식 모험

대만의 역사와 문화

대만은 17세기 중반 네덜란드의 식민지였으며 1683년부터 1895년까지 중국 청나라에 편입되었다. 이후 일본의 식민지였던 대만은 1945년 광복됨.

대만의 문화는 대만의 지리적 위치와 종족 구성에 따라 중국 대륙의 한(漢)문화를 중심으로 대만 토착민 문화, 일본 문화, 유럽 문화 등의 영향이 서로 만난 문화이다. 대만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며 대만 원주민, 초기 중국 대륙의 민남, 객가(客家) 이민족, 네덜란드인, 스페인인, 일본인 문화가 풍부한 역사적 배경과 함께 존재한다. 대만의 음식문화도 매우 풍부하다.대만은 청나라가 1895년 청일전쟁에서 패한 뒤로 일본으로부터 50년의 식민통치를 받았기 때문에 일본요리의 색채도 지니고 있다.

타이페이 최고의 야시장과 꼭 먹어봐야 할 진미 공개

대만의 활기찬 수도인 타이베이는 번화한 야시장과 군침 도는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하다. 타이베이의 야시장을 통해 미식 여행을 떠나 도시의 활기찬 음식 문화에 빠져보자. 맛있는 스낵부터 달콤한 디저트까지, 타이베이의 야시장은 모든 식도락가의 갈망을 만족시킬 다양한 맛을 제공한다.

 

스린 야시장:

스린 야시장은 타이베이시의 가장 큰 야시장으로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한 쪽은 전통 양명 영화관 주변으로 대남로 자성궁 일대를 포함하고 있으며, 다른 한 쪽은 스린시장 쪽으로 집중적으로 간식거리구역이 밀집되어 있는 구역 지하철 단수이-신이 선 젠탄역에서 내리시면 걸어서 금방나온다.

스린 야시장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

대만 소세지, 곱창국수, 지파이, 한방 갈비탕 등이 인기 메뉴 중 하나

지파이, 감자 크로켓, 우유 튀김 외에도 흑당 버블티, 스테이크 등 여러 종류의 음식이 있다. 이 외에도 스린 야시장의 먹거리 명물로는 대만식 닭튀김 ‘핫스타 지파이’, 큐브 모양으로 썰어서 그 자리에서 구워주는 ‘큐브 스테이크’, 우유와 연유를 굳혀 튀겨내는 ‘우유 튀김’, 통으로 튀긴 감자 안에 옥수수, 햄, 채소, 메추리알 등을 넣고 거기에 치즈 소스를 잔뜩 올려주는 ‘왕치즈감자’ 등이 있다. 상큼한 빙수 디저트와 달콤한 마무리를 위한 버블 밀크티도 잊지 말고 먹어보자!

지파이는 닭고기를 튀겨 만든 타이완의 길거리 음식 중 하나로 닭가슴살로 만들어진다. 닭가슴살을 싫어하는 사람도 맛을 보면 정말 부드럽고 맛있다고 한다.

 

라오허 야시장:

MRT 송산역에서 2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

라오허제 야시장은 타이베이 숭산구 Songshan Temple 근처에 위치한 Raohe Street Night Market은 전통적인 분위기와 맛있는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한 야시장으로 주말마다 현지인과 관광객이 북적이는 관광 명소 

입구에 화려하게 장식된 붉은색 간판과 홍등이 눈에 띄는 야시장으로 '스린 야시장’처럼 큰 규모는 아니지만, 아로마 램프와 열쇠고리 등 다양한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을 비롯해 현지 먹거리 노점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다./ 돼지고추 빵, 구운 오징어, 대만식 소시지와 같은 현지 인기 음식을 맛보고 이 야시장의 명물인 흑후추만두도 먹어보자.

 

닝샤 야시장:

MRT 레드라인 솽롄역 (雙連/Shuanglian), 중산역 (中山/Zhongshan)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베이먼 역,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역과도 멀지 않다.

닝샤 야시장은 타이베이의 대동구에 위치한 야시장으로 다른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는 옛스러운 멋이 있는 곳/ 닝샤 야시장에서는 현지 분위기를 느끼며 다양한 로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닝샤 야시장은 식도락가를 위한 숨은 보석과도 같은 곳으로 보다 현지적이고 진정한 경험을 선사한다. 굴 당면, 돼지고기 밥, 참기름 치킨을 맛보며 대만의 맛을 느껴보자. 풍부한 육수와 부드러운 쇠고기 조각으로 유명한 군침 도는 대만 쇠고기 국수를 맛볼 기회를 가져보자.

 

시다 야시장:

번화한 시다 대학 근처에 위치한 시다 야시장은 학생과 현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장소/ 일본 타코야키,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 멕시코 타코 등 다양한 세계 각국의 요리를 제공하는 활기 넘치는 가판대를 둘러보고 상쾌한 과일 스무디 또는 독특한 맛의 버블티로 음식 모험을 마무리하자.

 

통화 야시장:

통화 야시장은 다안 구 린장제와 통화제 교차로에 위치한 야시장으로, 시내 다른 시장만큼 상업적인 분위기는 아닌곳

레드 라인인 단수이-신이선을 타고 신이안허 (Xinyi Anhe)역에서 내린 후 3번 출구로 나가면 된다.

신이루 (信義路) 동쪽으로 직진하다가 통화제 (通化街)에서 우회전해서 5개 블록을 지나면 통화 야시장 출입구가 보인다.

이 시장은 여행객보다는 현지인이 선호하는 시장으로, 진짜 타이베이 야시장을 체험할 수 있다. 가장 유명한 음식은 바베큐 오징어, 피시롤, 참깨 치킨, 빙수 등이 있다. 또 다양한 물건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

통화 야시장은 규모는 작지만 맛에 관해서는 강력하다. 구운 오징어, 굴 팬케익, 팬에 구운 빵과 같은 대만식 간식에 빠져보자. 다양한 짭짤한 재료로 속을 채운 얇은 달걀 층으로 만든 현지 인기 메뉴인 유명한 타이베이 에그 크레이프를 꼭 맛보자.

 

타이페이에서 맛 봐야할 과일

파인애플 : 대만산 파인애플은 달콤하고 톡 쏘는 맛으로 유명하고 즙이 많고 향긋하다.

망고 : "대만의 황금 망고" 

향긋한 Irwin과 Tainon 품종부터 인기 있는 Jinhuang 망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맛있다.

용과

시장과 과일 가판대는 상쾌하고 미묘하게 달콤한 맛을 제공하는 이 이국적인 과일로 가득 차있다.

구아바

대만 구아바는 독특한 맛과 향으로 유명/ 과일은 단맛과 신맛의 균형이 좋아서 더운 날 상쾌한 간식/ 껍질이 황록색인 구아바를 찾아 비타민과 항산화제로 가득 찬 육즙이 많은 과육을 즐겨보자.

파파야

생생한 오렌지 과육과 버터 같은 질감을 지닌 파파야는 영양가가 높고 맛있다. 종종 상쾌한 간식으로 즐기거나 샐러드, 주스 및 스무디에 사용된다.

리치

타이베이의 덥고 습한 기후는 즙이 많은 리치를 재배하기에 완벽한 조건을 만든다. 달콤하고 꽃향기가 나는 것이 특징.

별과일(스타프루츠)

카람볼라라고도 알려진 스타 프루트는 뚜렷한 별 모양의 단면을 가진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과일/ 타이페이의 시장에서는 즙이 많고 톡 쏘는 듯한 이 과일을 풍부하게 제공하며 종종 고명으로 사용하거나 그 자체로 즐긴다. 바삭바삭한 식감과 열대 풍미로 과일 애호가들에게 상쾌한 선택이 될 것!

석가 과일

울퉁불퉁한 모양이 석가모니 머리 모양과 비슷하다고 하여 석가라는 이름이 붙었다. 석가는 달고 고소한 맛의 기묘한 과일로, 잘 익은 것을 고르면 매우 달콤하다. 

망고
리치
구아바
석가 과일

카람볼라
카람볼라

타이베이의 야시장은 다양하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요리의 천국이다. 번화한 스린 야시장부터 라오허제 야시장, 닝샤 야시장, 스다 야시장, 통화 야시장과 같은 현지 보석에 이르기까지 각각 고유한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을 제공한다. 타이베이의 야시장을 탐험하면 입맛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이 매혹적인 도시의 활기찬 음식 문화를 엿볼 수 있다. 그러니 입맛을 돋구고 타이베이의 야시장을 통해 음식 탐험 모험을 시작해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