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지

부산, 대한민국: 해변과 맛집의 도시

by 째깐스 2023. 6. 3.
728x90

 

해변과 야경 맛의 천국 부산

 

부산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도시로,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맛집으로 유명하다. 휴양과 맛있는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도시로 아래는 부산에서 꼭 가봐야 할 해변과 맛집을 소개한다.

 

부산은? 

부산은 대한민국의 광역시/  한국 최대의 항구도시이고, 부산항을 중심으로 해상무역과 물류산업이 발달했다. 남쪽으로 바다를 사이로 일본과 마주하고 있으며, 인구는 약 331만 명이다. 부산은 한국 전쟁 때 임시수도로 역할했으며, 영남권의 중심도시이기도 하다.

부산

부산의 상징

동백꽃과 동백나무, 갈매기, 고등어 등이 있으며, 슬로건은 '부산이라 좋다’ 이다.

부산의 휘장

부산의 영문자 이니셜 B와 S를 모티브로 하고, 자주색과 파란색으로 부산 시민의 포용과 화합을 상징화하였다.

 

부산은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도시로, 부산국제영화제를 비롯해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리고 있으며  해운대 해수욕장, 태종대 유원지, 감천문화마을 등 많은 관광명소가 있다. 부산의 음식으로는 밀면과 돼지국밥, 회 등이 유명하다.

 

[대표적인 관광지]

 

광안리 해수욕장: 부산의 대표적인 해수욕장 중 하나로, 백사장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경치와 함께 광안대교의 환상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에는 맛있고 분위기 좋은 음식점들이 많이 있다.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의 상징적인 관광지로, 넓은 백사장과 청량한 바다가 인상적이다.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는 고급 호텔과 쇼핑몰, 문화공간 등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는 다음과 같은 맛집들이 있다.

해운대 맛집

갈메기 브루어리: 자체 양조장에서 만든 수제 맥주를 판매하는 펍으로, IPA, 스타우트, 에일 등 다양한 스타일의 맥주를 시음할 수 있으며 간단한 안주와 함께 맥주를 즐기면서 해운대 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라벨라치타: 이탈리아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으로, 파스타와 피자, 리조또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신선하고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하며, 와인과 함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장수삼: 삼계탕을 전문으로 하는 한식당으로, 닭고기와 인삼, 영지버섯 등을 넣어 만든 깊고 진한 육수가 맛있는 집/ 삼계탕 한 그릇에 밥과 반찬을 곁들여 드시면 영양과 맛을 모두 얻을 수 있다.

 

태종대 유원지: 태종대는 부산 영도 남쪽 끝에 있는 공원으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으며, 무성한 소나무 숲과 해안 절벽이 서로 어우러져 독특한 풍경을 자아낸다. 신라의 태종 무열왕이 이곳의 아름다움에 반해 자주 이곳을 유람하였다는 데서 태종대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 태종대 전망대는 절벽 위에 세워져 있으며, 전망대에서 오륙도와 일본의 쓰시마섬을 바라볼 수 있다.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은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해 대도시로 발전한 부산의 역사적 발자취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마을이다. 감천문화마을이 지닌 독특한 모습은 마을이 가진 옛 모습을 지키기 위해 지역 예술가들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 모여 진행한 프로젝트 작품으로, 마을 골목골목의 다채로운 벽화가 돋보이는 곳이다. 마을 벽화와 함께 전망대에서 시원한 부산 바다를 구경해보자! 마을에 마련된 기념품점에서는 특별한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다.

 

해동용궁사: 해동용궁사는 기장 바닷가의 바위에 지어진 사찰로, 바다를 마주한 사찰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명소로 사찰 입구의 십이지신상을 따라 숲길을 지나 108 계단을 조심스럽게 내려가다 보면 마치 용궁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든다. 해가 제일 먼저 뜨는 절로 매년 새해 해돋이 명소로도 인기 있는 곳으로 해동용궁사에서 진심으로 기도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부산타워: 부산타워는 용두산공원 안에 있는 120m 높이의 전망대로/부산 시내와 항구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다. 부산타워는 낮과 밤 모두 멋진 풍경을 보여주며, 밤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분위기를 더한다. 부산타워에서는 VR 체험과 테마카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용두산공원: 부산타워가 있는 공원으로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이 무성히 자라고 있다. 산언덕 전체가 공원으로 꼭대기에 부산타워가 있습니다. 광복로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용두산 공원에 올라갈 수 있고 공원 정상에는 아름다운 꽃시계가 있어서 사계절 내내 꽃이 가득하다. 전망대에 오르면 갈매기 모양 지붕의 자갈치 시장, 깡통시장, 영도대교 등 부산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송도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수욕장으로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곳으로 송도해수욕장에서는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해상 케이블카와 바다 위를 걷는 구름 산책로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높은 기암절벽 위를 걷는 용궁 다리와 바다 건너 작은 섬 동섬과 연결되는 구름다리도 인기 있는 곳이다.

 

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은 절영해안산책로의 가파른 절벽에 자리 잡고 있는 문화마을로, 영화 변호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흰여울문화마을에서는 영도 바다를 어디서든 볼 수 있으며 마을 곳곳에 작은 카페, 작은 식당들이 있다. 화려하지 않지만 소박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아미산전망대: 아미산전망대는 낙동강 하류인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으로 남해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아미산전망대에서는 부산항과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등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미산전망대에 오르려면 계단이 많아 힘들 수 있다.

 

부산영화체험공원: 부산영화체험공원은 부산의 영화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영화 촬영장과 영화 소품 전시관 등이 있다. 부산영화체험공원에서는 영화 속 장면을 재현하거나 영화 제작 과정을 체험하거나 영화 관련 퀴즈에 참여하거나 할 수 있다.

 

부산시립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은 부산의 현대미술과 전통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 국내외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부산시립미술관에서는 다양한 테마와 장르의 전시회와 교육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미술관 앞에는 아름다운 정원과 분수가 있어 쉬어갈 수 있다.

 

부산국제시장: 부산국제시장은 6·25전쟁 이후 많은 피난민들이 정착하면서 형성된 시장으로 각 지역 문화들이 서로 융합되어 다양한 상품과 음식들이 판매되고 있다. 신선한 해산물과 과일, 야채뿐만 아니라 의류와 가방, 신발 등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장 안에는 부산의 전통 음식인 밀면과 돼지국밥 등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들도 많다.

 

자갈치시장: 자갈치시장은 부산의 대표적인 수산물 시장으로,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들이 진열되어 있다. 자갈치시장에서는 원하는 해산물을 골라서 바로 조리해주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시장 근처에는 회센터와 회집 등이 많이 있어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다.

 

[테마]

부산3대 스카이 워크 : 오륙도 스카이 워크, 송도 스카이 워크, 청사포 스카이 워크

 

오륙도 스카이 워크: 부산 남구 오륙도로에 있는 유리로 만든 다리 / 해안 절벽 위에 설치되어 있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 바닥은 방탄유리로 되어 있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오륙도 스카이 워크에서는 오륙도 여섯 섬과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대마도까지 볼 수 있다.

오륙도 유람선을 타거나, 해파랑길을 걸으며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연중무휴 / 우천이나 강풍 시에는 휴무일 수 있음

오륙도 스카이 워크 가는방법 : 지하철 2호선 부경대역에서 5번 출구로 나와서 27번이나 131번 버스를 타고 오륙도 SK뷰 후문에서 하차하면 된다.

 

송도 스카이워크: 부산의 최초 공설 해수욕장인 송도 해수욕장 동편에 있는 거북섬을 육지와 잇는 다리/ 총 길이가 365m 일부 구간은 구멍이 뚫려 있어서 소지품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함.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 해수욕장, 영도, 남항대교 등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사포 스카이워크: 해운대 미포와 송정 사이의 청사포라는 포구마을에 있는 다리/총 길이가 72.5m /청사포 스카이워크에서는 청사포, 송정바닷가, 대마도 등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고 청사포 스카이워크 근처에는 조개구이가 유명한 곳으로 바닷가 앞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영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비나 눈이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면 개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람.

 

[부산의 숙박시설 베스트]

호텔    https://www.tripadvisor.co.kr/Hotels-g297884-Busan-Hotels.html

트립어드바이저의 부산에서 추천하는 호텔 10곳

토요코인 부산역1호점, 토요코인호텔 부산서면, 토요코인 부산 해운대 2, 베스트웨스턴 해운대 호텔, 아난티 힐튼 부산, 플레아드 블랑 호텔 & 레지던스, 라발스호텔 등이 있다. 이들 호텔은 청결하고 편안하며 교통이 편리하다는 후기가 많다.

에어비앤비https://www.airbnb.co.kr/busan-south-korea/stays

몽채 4호점 아늑하고 센치한 감성숙소: 서면역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는 공동 주택 / 빔프로젝터와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호스트가 직접 관리하고 청결에 신경을 쓴다고 한다 후기 평점은 4.83점이고, 1박 요금은 ₩42,705

줄리 하우스2: 서면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공동 주택/ 빔프로젝터와 넷플릭스, 일리 커피머신 등을 제공하며, 호스트는 호주에서 유학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후기 평점은 4.94점이고, 1박 요금은 ₩49,500

광안리오션뷰숙소#가족여행#힐링여행추천#일주일살기: 광안리 해변에서 도보로 10초 거리에 있는 공동 주택/ 광안대교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오션뷰를 자랑하며, 투룸으로 가족 여행에 적합 / 후기 평점은 4.91점이고, 1박 요금은 ₩99,000

 

부산은 해변과 맛집으로 가득 찬 도시로, 휴양과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멋진 곳이다. 여행자들은 아름다운 해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며 부산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다양한 경험과 특별한 맛을 찾아 부산 여행을 떠나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