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알고가기/이탈리아

나폴리, 이탈리아: 피자와 아름다운 해변의 도시

by 째깐스 2023. 6. 1.
728x90
반응형

피자의 고향과 매혹적인 해안 풍경의 나폴리를 탐험하다

이탈리아의 매력적인 도시인 나폴리로 떠나보자! 나폴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자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름다운 해변과 매혹적인 풍경으로 유명한 도시, 역사와 문화, 미식의 천국이 결합된 도시로 다채로운 경험과 맛집 탐방을 기대할 수 있다.

 

나폴리는 이탈리아 남부에 있는 도시로, 캄파니아 주의 주도.

나폴리는 고대 그리스인들이 신도시라는 뜻의 '네아폴리스'라고 불렀던 곳이며 이탈리아 통일 전까지는 양 시칠리아 왕국의 수도였다.

나폴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역사적인 중심지와 폼페이헤르쿨라네움 같은 고고학 유적지가 있는 화려한 도시

나폴리는 또한 축구 팀인 SSC 나폴리의 본거지로 SSC 나폴리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 A에서 우승한 첫 한국인 선수인 김민재가 속한 팀으로, 2023년에 33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나폴리
나폴리 수비수 김민재

피자의 고향 나폴리

나폴리는 세계적인 음식 피자가 태어난 곳.

"나폴리 피자협회" 가 존재할 정도로 피자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한 곳이다. '나폴리 피자협회'는 '진정한 나폴리 피자’를 보호하고자 화덕의 종류, 피자의 크기, 반죽 방법 등의 기준으로 [나폴리 피자의 8가지 규정]을 정해놓고 규정에 따라 피자를 만드는 곳에 한해 인증을 해주는 곳이다.

 

나폴리 피자의 가장 대표적인 종류는 마르게리타 피자와 마리나라 피자

마르게리타 피자: 1889년 이탈리아 사보이 왕비 마르게리타를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이탈리아 국기의 색과 같은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바질을 이용하여 만들었다.

마리나라 피자: 18세기에 어부들이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토마토, 오레가노, 마늘이 들어간다.

 

나폴리의 가장 유명하고 전통적인 3대 피자집:  다미켈레, 디마테오, 브란디

다미켈레: 1870년부터 운영되고 있고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에서도 등장한 곳이다.

디마테오: 193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미국 전 대통령 빌 클린턴도 방문한 적이 있다.

브란디: 178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마르게리타 피자가 처음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 소르빌로는 대성당 근처에 있는 매우 인기있는 피자집 보통 30분 이상은 기다려야 하고, 주말이나 저녁 시간대에는 더 오래 걸릴 수 있다. 가능하면 미리 가서 이름을 적고 주변을 구경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좋다.

 

세계 3대 미항 나폴리

나폴리에서 볼 수 있는 주요 관광지

 

산 카를로 극장: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극장 중 하나로, 1737년에 개관-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 황금색과 붉은색이 돋보이는 화려한 인테리어와 천장화가 인상적

 

베수비오 화산: 폼페이와 헤르쿨라네움을 파괴한 유명한 화산으로, 현재도 활동하는 화산이다.

화산 근처까지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으며, 정상까지 걸어서 약 30분 정도 소요되고 정상에서는 화산구와 주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나폴리 지하도: 고대 로마 시대부터 사용된 지하 통로와 동굴로 이루어져 있다.

지하도 안에는 로마 시대의 유물과 그릇 조각들이 보관되어 있으며, 지하수 저장소와 폭탄 보호소로도 사용되었다.

☞  나폴리 지하도시 탐험하기: 2500년의 역사를 거닐어보자!

역사, 그리스로마 수로에서 로마극장에 이르기까지 나폴리 지하도시에서는 구시가지의 좁은 차선 40m 아래에서 역사를 관통하는 독특한 체험해볼 수 있다.

나폴리 지하도시는 나폴리의 역사적인 중심지 주변에 다양한 출입구가 나 있으며, 도시가 세워진 화산 암석을 깎아서 만든 미로 터널이다.이 화려한 지하 유적지로 들어가는 가장 유명한 입구 중 하나인 피아차 산 가에타노로 향하면 2차 세계대전공습 대피소도 구경 할 수 있다.

 

카스텔누오보 성: 1279년에 왕실 성으로 건설된 성으로, 나폴리 항구 앞에 위치

성 안에는 나폴리 시립 박물관과 현대 미술관이 있으며, 성 위에서는 항구와 바다의 경치를 볼 수 있다.

 

나폴리 왕궁

17세기 초에 스페인이 통치시절에 건축되었고 18세기 이후부터는 부르봉 왕가와 함께 나폴리 역대 왕들의 거주지였다.

왕궁은 플레시비토 광장에 면해 있고 화려한 옛 궁전으로 스타일리시한 건물이다. 왕궁 전면의 벽에는 역대 이탈리아 왕 8명의 입상이 서있으며 내부에는 궁전 박물관과 국립 도서관이 있다.

 

나폴리 즐길거리

 

축구 경기 관람: 나폴리는 축구 팀인 SSC 나폴리의 본거지

SSC 나폴리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 A에서 우승한 첫 한국인 선수인 김민재가 속한 팀으로, 2023년에 33년 만에 우승을 차지 - 나폴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경기를 관람하면 나폴리 팬들의 열정과 함께 축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나폴리 가요제 참여: 나폴리는 가요의 발상지이기도 하며, 매년 9월에는 나폴리 가요제가 열린다.

이 행사는 195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나폴리의 전통적인 음악과 현대적인 음악을 결합한 새로운 곡들을 선보이고 나폴리 가요제에는 유명한 가수들과 신인 가수들이 함께 참여하며, 관객들은 투표를 통해 최고의 곡을 선정

나폴리 가요제는 피아차 델 플레비시토에서 열리며 나폴리 특유의 열정적인 분위기가 뜨겁고 화려하다

 

비아 톨레도에서 쇼핑하기: 비아 톨레도는 나폴리의 중심부에서 가장 번화한 쇼핑가 중 하나!

저렴한 기념품 상점에서 고급 패션 디자이너 부티크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을 비아 톨레도에서 찾을 수 있다. 거기에다 고급 매장에서도 가격이 밀라노와 로마보다 일반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

이 1km 길이의 활기 넘치는 상업 거리를 따라 늘어선 수많은 상점 사이에는 여러 바와 레스토랑이 중간에 흩어져 있어서 잠시 들러볼 수 있다.

 

나폴리 국제 연극 페스티벌 (Napoli Teatro Festival Italia): 매년 6월에 열리는 세계적인 연극 축제

연극뿐만 아니라 전시, 퍼포먼스, 음악 등 다양한 예술 장르를 볼 수 있다.나폴리의 역사적인 건물이나 공원에서 진행되는 공연들은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마돈나 델라 피에디그로타 축제 (Festa della Madonna della Piedigrotta): 나폴리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 축제로 9월 7일 저녁부터 8일 아침까지 이어진다. 피에디그로타의 마돈나를 기리는 행사로, 불꽃놀이, 음악, 퍼레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폴리 시민들은 밤을 새면서 축제를 즐긴다.

 

가자주 몬도: 매년 9월 초에 열리는 이 축제는 고전적인 음악과 연극, 민속 무용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가자주 몬도는 캐리어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색상과 화려한 복장, 그리고 열정적인 공연으로 유명하다.

 

산제오 제국 축제: 매년 9월 19일에 열리는 이 축제는 나폴리의 보호천사인 산제오를 기리기 위해 열리는 큰 축제로 나폴리 시민들은 옷을 새로 입고 거리를 행진하며 음악, 춤,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긴다.

 

그리스도 강림 축제: 12월 중순에 열리는 이 축제는 크리스마스를 기리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도심 지역의 거리와 광장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명이 설치되며, 가족들은 함께 모여 특별한 연주회나 공연을 감상한다.

 

스포셜리 파이어웍스: 매년 12월 31일에 열리는 스포셜리 파이어웍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하여 열리는 축제로 나폴리 항구에서 폭죽과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아름다운 조명과 음악과 함께 새해를 맞이한다.

 

 

나폴리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봄과 가을

봄(3월부터 5월)은 온화한 기온과 꽃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계절.

낮에는 평균 기온이 15°C~20°C 정도로 따뜻하며, 해변이나 야외 카페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시기에는 인구가 적어 혼잡하지 않은 관광지를 즐길 수 있다.

가을(9월부터 11월)은 시원한 날씨와 아름다운 단풍이 펼쳐지는 계절.

평균 기온은 15°C~25°C 정도로 쾌적하며, 가을 햇빛 아래 나폴리의 거리를 걷는 것은 참으로 멋진 경험이다.가을은 축제와 이벤트가 많이 열리는 시기로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여름(6월부터 8월)은 낮에는 더울 수 있으며, 관광객이 많아서 혼잡할 수 있다. 하지만 해변과 해안지역에서 해수욕이나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여름에 나폴리를 방문하실 경우 미리 예약을 해두고 관광지를 계획하는 것이 좋다.

겨울(12월부터 2월)은 상대적으로 시원한 날씨이며,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는 조금 추울 수 있다. 하지만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장식과 축제들이 도시 곳곳에서 열리기 때문에 유니크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나폴리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봄과 가을로, 온화한 날씨와 혼잡하지 않은 관광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개인의 선호도와 여행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에 날씨와 관련된 정보를 참고하는것이 좋다.

 

나폴리 여행 Tip

나폴리는 남부라 물가가 저렴하고, 대중교통도 잘 되어 있어서 여행하기 편리하다. 하지만 버스나 지하철의 시간표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넉넉한 시간을 두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치안이 좋은 편은 아니므로 소지품 관리에 주의하자.

 

이렇게 나폴리는 피자의 고향이자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간직한 도시이다. 나폴리에서 맛있는 피자를 먹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경치를 감상하고, 축구와 가요제 등의 즐길거리를 즐기면서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